재단소식

코리안드림 유라시아 평화 원정대 출정식 진행

  • 글로벌피스재단
  • Last updated 2023년 05월 09일


2023년 5월 8일 부터 9월21일 까지 29개국 85개 도시의 역사 문화를 탐방하고, 한반도 통일비전 코리안드림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코리안드림 유라시아 평화 원정대 출정식이 5월 8일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사단법인 사색의향기와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과 함께 공동 주최한 이번 유라시아 원정대는 동해항을 출발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하바롭스크, 울란우데, 모스크바, 리투아니아, 폴란드, 네덜란드, 덴마크, 벨기에, 프랑스, 포르투갈, 스페인,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루마니아, 불가리아, 튀르키예,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몽골, 한국으로 이어지는 총 4만1천km의 여정입니다.


원정은 자동차로 이동하며 진행되며, '마을과 마을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라시아 역사 문화를 탐방하고 각국 한인과 도시별 한인사회와의 교류를 통해 평화통일의 기반을 조성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민간외교 활동입니다.


서인택 회장은 축사를 통해 간디의 비폭력 저항운동의 성공의 계기가 되었던 소금 대행진에 유라시아 평화 원정대를 비유하며,  소수로 시작된 이번 원정에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동참하고, 이를 통해 도덕적 이상이 실현된 통일된 한국을 만들 수 있는 역사적인 출발이 될 것이라고 격려 했습니다.